About Tezos Delegate Gallery Navigate
Tezos Korea Community
  • 노마딕랩스에 다녀왔습니다.
    2circles 2circles

    안녕하세요. 서두원입니다. 

    지난 주, 짧은 일정으로 TSA(Tezos South-East Asia)와 함께 프랑스에 소재한 노마딕랩스에 다녀왔습니다.

    노마딕 랩스는 2015년 7월에 생겨서 2018년 6월에 공식화된 개발사입니다(Arthur Breitman의 Tezos 백서는 2014년 8월에 공개되었죠).

    현재 노마딕 랩스에는 39명 정도의 직원이 있는 것으로 이해했는데, 이들 가운데 21명이 함수형 프로그래밍 및 관련 분야의 박사학위 보유자라고 합니다. 

    이 많은 개발자들이 테조스 프로토콜뿐만 아니라, Marigold같은 관련 프로젝트들에도 밤낮으로 열심히 개발에 매진하고 있는 것을 직접 확인하고 왔습니다. 

    프랑스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대만 등 다양한 나라에서 테조스의 발전과 생태계를 위해서 많은 기여를 하고 있죠. 

    그리고 노마딕랩스 사무실에서 Ryan Jasperson(President of Tezos Foundation)을 만나 짧은 인터뷰를 해왔습니다. 

    라이언은 아래 세 가지 질문을 한 번에 대답해주었습니다. 

    – 테조스 생태계가 가지고 있는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 지.

    – 2022년의 테조스 생태계는 어떤 모습이 되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지

    – 테조스 한국 커뮤니티에게 하고 싶은 말은?

    아래는 그 인터뷰 영상입니다. 

Replies

노마딕랩스에 다녀왔습니다.

소식 감사합니다. 항상 분주하시고 열정적인 모습에 반성하게 됩니다. ㅠ

Marigold 프로젝트가 대략적으로 어떤 것인지 ㅎ

“2022년”의 테조스 생태계,, 2022년에 특별한 의미가 있나요? (2022년은 카타르 월드컵..입니다)

  • 이 답변은  Eugene Roe에 의해 2 주 수정됐습니다.
2circles
2circles Delegate

안녕하세요. Eugene Roe님..^^
Marigold는 이더리움의 플라즈마에게 영감을 받은 프로젝트입니다. 일반적으로 블록체인은 속도가 느린 대신 정확하고, 많은 양의 데이터를 처리하기에는 수수료가 비쌉니다. Marigold는 스케일과 속도를 해결하고자 하는 Layer-2 Scaling Solution입니다.
그리고 굳이 2022년의 생태계를 질문한 이유는 카타르 월드컵이이 열리는 해이기도 하고(?), 제네시스 블록이 시작된 지 5년차가 되는 해이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