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Tezos Delegate Gallery Navigate
Tezos Korea Community
  • Elevated Returns 사례를 통해 본 Tezos 기반의 Asset Backed Token
    지누리 지누리

    어제 전통적인 금융자산을 디지털화하고 있는 금융그룹 Elevated Returns(이하 ER)의 중요한 발표가 있었습니다. ER은 기존에 이더리움 기반의 토큰화된 부동산 상품을 테조스 기반으로 전환하여 제공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ER은 작년 미국 휴양지인 아스펜의 세인트 레지스 리조트를 토큰화(아스펜 코인)하여 약 2개월 간 1,800만 달러(약 201억)을 모금했던 사례가 있습니다. 이 당시에는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토큰을 발행했지만, 앞으로는 테조스 기반으로 전환하여 토큰 발행 및 스마트 컨트랙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했습니다.

    이번 ER의 움직임에는 ‘유가증권의 디지털화를 위한 컴플라이언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Securitize가 함께 했습니다. 컴플라이언스 서비스란 특정 행위가 각국 규제와 법령 등에 적합하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쉽게 말해 유가증권을 디지털화(토큰화)하는 것이 법에 문제가 없도록 도와주는 회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Securitize는 Blockchain Capital, Coinbase Ventures, OK Blockchain Capital 등 다양한 벤쳐캐피탈로부터 투자를 받은 기업으로 DS(Digital Securities) Protocol이라는 디지털 자산 발행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ER의 아스펜 코인도 이 DS Protocol에 올라와있으며 테조스도 DS Protocol에 추가된다고 합니다. Securitize의 CEO인 카를로스 도밍고는 인터뷰에서 DS Protocol에 테조스를 도입하는 것이 글로벌 부동산 시장에 좋은 소식일뿐만 아니라 Securitize의 시장 리더십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테조스는 높은 수준의 보안성으로 이더리움 대신 ER과 Securitize의 디지털화된 부동산 자산 표준으로 인정 받았습니다. 이런 현물 자산을 기반의 토큰을 Asset Backed Token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향후에 부동산 시장과 테조스에 어떤 영향을 줄까요?

    기존 부동산 시장은 투자 및 거래에 있어 1. 자산당 가격이 높고 2.국가마다 규제가 다르며 3. 유동성(거래 물량)이 낮고 4. 거래 수수료가 높다는 제한사항이 있었습니다. 강남 상가에 투자하고 싶어도 수백억의 자산이 있어야하고 매매가 쉽게 체결되지 않으며 중개인의 높은 수수료/정부 세금 등이 부과되었습니다. 이런 부동산 자산이 디지털화가 되면, 개인의 소액 투자,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의 낮은 수수료, 유동성 증가, 그리고 기존 IPO 절차 간소화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발표는 단순히 테조스 기반의 부동산 토큰이 발행된다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ER과 Securitize의 프로젝트를 통해 테조스는 DS Protocol에 도입되어 각국 정부 규제와 증권법을 준수하게 될 것입니다. 이번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진행되면 테조스 기반으로 전통적인 금융자산을 디지털화하는 사례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CP리서치에 따르면 증권형 토큰시장은 2030년 2조 달러(약 2,240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Home

    https://www.securitize.io/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