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Tezos Delegate Gallery Navigate
Tezos Korea Community
  • Tezos의 EOS 댄 라리머 채용 루머
    지누리 지누리

    최근 “Tezos 측에서 댄 라리머(EOS 창업자)를 채용한다”는 루머가 있었습니다.

    처음 이 루머를 전해들었을 때 솔직히 많이 당황했었는데요.

    루머의 진실은 무엇이었는지 한 번 보겠습니다.

    논쟁의 시작은 코넬대학교 에밀 군 시러(Emil Gun Sirer) 교수와 블락원 CEO 브랜든 블루머(Brendan Blumer)의 트위터로부터였습니다.

    에밀 군 시러 교수가 EOS의 합의알고리즘인 BFT의 블랙리스트 구축이 실패했다고 트위터에서 지적하였습니다.

    이 실패로 익명의 해커가 EOS 209만개를 빼나가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https://twitter.com/el33th4xor/status/1100842715095449600)

    이런 지적에 블락원 CEO 브랜든 블루머는 한 이메일 캡쳐를 공유하며

    “EOS의 설계가 잘못되었다면 왜 Tezos에서 댄 라리머를 프로토콜 개발자로 채용하려고 합니까”라고 반문하였습니다.

    이메일의 내용은 한 헤드헌팅 업체에서 The Tocqueville Group의 CTO 자리를 댄 라리머에게 제안한 내용이었습니다.

    (The Tocqueville Group는 뉴욕 기반의 Tezos 관련 스타트업 조직입니다.)

    에민 군 시러 교수가 Tezos 프로젝트의 Advisor이기에 이런 공격을 한 것입니다.

    (https://twitter.com/BrendanBlumer/status/1101219587557937152)

    여기까지만 읽어도 어떤 상황인지 많이들 감이 오실텐데요.

    1. 댄 라리머에게 채용 제안을 한 건 Tezos 재단도 아니고 The Tocqueville Group도 아니고 헤드헌팅 업체다.

    2. EOS, Steem 등을 만든 댄 라리머에게 스타트업 CTO를 제안하는 걸 보면, 헤드헌팅 업체의 블록체인 산업 인식 수준이 낮다는 걸 알 수 있다.

    3. 헤드헌팅 업체의 채용 제안 이메일을 외부에 공유하는 건 비즈니스 매너에 어긋난다.

    4. EOS는 BFT 블랙리스트 구축 실패로 EOS 209만개가 해커로부터 탈취당했다.

    이상입니다.

Replies

Tezos의 EOS 댄 라리머 채용 루머

논란이 있기에 해프닝으로 끝나는 것 같아서 신경쓰지 않았는데

자세한 내용을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